SAF 시장의 혁신: DS단석과 필립스66의 대형 계약 및 미국의 지속 가능한 항공유 전환 계획
KeepGooing2024. 10. 29.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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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단석 1조원 규모 계약
DS단석, 필립스66에 1조원 규모 계약
계약 규모: DS단석은 SAF 제조에 필요한 전 단계 처리 제품을 2024년 12월부터 2027년 11월까지 3년 동안 공급할 예정이며, 예상 매출은 1조215억 원에서 1조2618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인 1조704억 원에 해당하는 대형 계약입니다.
SAF의 정의: SAF는 폐식용유, 폐플라스틱, 팜유 등을 활용하여 제작하는 친환경 항공유로, 기존 항공유에 비해 탄소 배출량을 8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정책적 배경: *미국과 유럽은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항공유의 일부를 SAF로 대체하도록 정책적으로 강제하고 있으며, 미국은 2050년까지 항공유의 100%를 SAF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기술적 역량: DS단석은 SAF 생산을 위한 독자적인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 진출로 인해 추가 공급이 예상됩니다. 유럽에서도 SAF 사용을 강제하는 정책이 시행되고 있어 새로운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가 반응: 대형 계약 소식에 DS단석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8만5800원에 마감했습니다.
DS단석이 SAF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술적 역량이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을 주목
앞으로 기대되는 배경들...
미국의 2050년까지 항공유를 100% 지속 가능한 항공유(SAF)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은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SAF는 폐식용유, 폐플라스틱, 농업 폐기물 등 다양한 친환경 원료를 기반으로 생산되며, 기존 항공유에 비해 탄소 배출량을 50%에서 80%까지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정책적 배경을 살펴보면, 미국 정부는 SAF의 생산과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SAF Grand Challenge는 2030년까지 연간 30억 갤런, 2050년까지 350억 갤런의 SAF 생산 목표를 설정하는 중요한 이니셔티브입니다.
또한, 세제 혜택을 통해 SAF 생산업체에 갤런당 1.25~1.75달러의 세액 공제를 제공하여 경제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SAF 생산에 더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됩니다.
항공사 계획도 주목할 만합니다. 주요 항공사들은 2030년까지 전체 연료 소비량의 일정 비율을 SAF로 대체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특히 델타항공은 2050년까지 95%를 SAF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이는 항공사들이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한편, 시장 성장 전망에 따르면 SAF 시장은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연평균 47.7% 성장하여 약 169억 달러(약 23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SAF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술적 역량 측면에서 미국 내 여러 기업들이 SAF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어, 이는 SAF 시장의 확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은 SAF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미국의 SAF 전환 계획은 항공 산업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정책과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SAF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며, 향후 항공 연료 공급망의 변화를 이끌어낼 것입니다.